개막 직전 기사회생한 정찬헌 "야구 얼마나 사랑하는지 깨달아"

뉴스포럼

개막 직전 기사회생한 정찬헌 "야구 얼마나 사랑하는지 깨달아"

메이저 0 43 2023.03.27 12:49
계약 직후 더그아웃에서 만난 정찬헌
계약 직후 더그아웃에서 만난 정찬헌

[홍규빈 촬영]

(서울=연합뉴스) 홍규빈 기자 = 자유계약선수(FA) 미아 신세였던 정찬헌이 27일 기사회생했다.

2023시즌 개막을 단 5일 앞두고 원소속팀인 키움 히어로즈가 전격 손을 내민 것이다. 계약기간 2년에 총액 8억6천만원 규모다.

당초 정찬헌은 스프링캠프는 물론 올 시즌 시범경기가 끝나도록 계약 소식이 들리지 않아 현역 생활을 이어갈 수 있을지 불투명한 상황이었다.

선발진에 공백이 생긴 롯데 자이언츠와 두산 베어스도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아 그의 미래는 암울해 보였다.

그러나 키움은 두 시즌을 함께한 정찬헌에게 다시 기회를 줬다. 정찬헌 측이 제시한 '2년 총액 3억5천만원'보다 더 큰 금액을 안겼다.

이날 고척스카이돔에서 만난 정찬헌은 "처음에 생각했던 규모보다 구단이 더 신경을 써줬다"며 "기다려주고 걱정해줬던 분들께 감사드리고 현재로선 고맙다는 말밖에 못 하겠다"고 말했다.

계약 당시에는 고형욱 키움 단장이 "고생했다. 미안한 마음이 있다"며 "다시 같이 한번 해보자. 좋은 방향으로 잘 가보자"고 덕담을 건넸다고 전했다.

군 복무 이후 처음으로 야구를 홀로 대하면서 야구의 소중함을 절실하게 느꼈다고 했다.

정찬헌은 "캠프도 못 가고 밖에서 스스로 몸을 만들면서 '내가 야구를 정말 사랑하는구나'하고 느꼈다"며 "마음을 더 단단하게 먹을 수 있던 시기였다"고 돌아봤다.

겨우내 야구를 놓지 않았기 때문에 즉시 실전에 들어갈 수 있다는 자신감도 내비쳤다.

그는 "현재 구속은 평균 시속 138㎞로 작년과 별다른 차이가 없다"며 "(부상) 통증에 대한 문제도 없다. 더 강하게 던지려는 메커니즘을 찾으려 노력하고 있다"고 말했다.

다만 "외부에서 혼자 몸을 만든 시간과 단체 운동을 하는 시간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잘 보완하려 한다"고 말했다.

새 시즌에는 팀에 헌신하며 궂은일을 도맡을 계획이다.

"선발을 고집하지 않는다"는 정찬헌은 "구원이든 선발이든 구단이 필요한 방향을 설정해주면 그 방향대로 임할 것"이라고 결의를 다졌다.

[email protected]

Comments

리그별 팀순위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